아프리카TV,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생중계

이달 26, 27일 DDP서 진행

인터넷입력 :2021/11/19 14:05

1인 미디어 창작자들과 유관기업을 위한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아프리카TV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2021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KCF)'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KCF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가 주최하며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의 성장을 위해 비즈니스 매칭 및 공연,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정보 공유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산업 활성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 행사는 26일 오전 10시50분부터 진행된다. 메인 무대 프로그램의 진행은 아프리카TV BJ 임다와 아나운서 권이슬이 맡는다. 개막식에는 RAPA와 SBA가 선정한 창작자들에 대한 '1인 미디어 시상식'과 '클린 콘텐츠 서포터즈 수여식'이 진행되며, 시상자로는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여한다.

아프리카TV, ‘2021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26일, 27일 생중계

시상식 이후에는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로 진행되는 게임대전과,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의 BJ 송병구, 흑운장 등이 참여하는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프로게이머 매치'가 펼쳐진다. 이어지는 순서로 BJ 한나TV와 허미노, 뷰티 크리에이터 제롬, 요리 크리에이터 요리용디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총 출동하는 솔직 토크쇼 '라이징 스타'가 진행된다.

27일에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유명 먹방 크리에이터 밥굽남과 인터파크TV 산지왕이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크리에이터 조섭, 유준호, BJ 두치와뿌꾸, 키티티비 등이 LG전자, 로지텍의 IT/테크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 마술사 김준표가 진행하는 마술쇼, 크리에이터 출신 가수 황인욱, 뽀현욱, 도아와 가수 그렉이 참여하는 1인 미디어 대전 콘서트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중소기업과 창작자 간 매칭을 위해 다수의 1인 미디어 유관기업이 참여하는 상생부스가 운영된다. 크리에이터이자 샌드박스 창립자 도티, 크리에이터 잔나코리아, JAYKEEOUT 등 다양한 연사가 참여하는 1인 미디어 산업 전략 컨퍼런스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2021 KCF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을 통해 생중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