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2021년 ICT 이노페스타' 25일 개최···과기정통부장관상 등 22점 시상

뉴로클 등 10개 스타트업 IR피칭과 ICT 전망 컨퍼런스도 개최

컴퓨팅입력 :2021/11/18 15:09    수정: 2021/11/20 21:11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김창용)은 오는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ICT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ICT 이노페스타 2021(ICT InnoFesta 2021)' 행사를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NIPA, 벤처기업협회,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ICT 이노페스타 2021'은 다가오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ICT 산업 전망과 기술, 투자 트렌드를 공유하는 한편 국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및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일산 킨텍스 현장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튜브에서 이노페스타(innofesta)로 시청이 가능하다. 1부는 퓨리오사AI 백준호 대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ICT대상(9점), 벤처 및 중소기업 활성화 유공 표창(7점),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유공자 포상(6점) 시상이 이뤄진다.

2부에는 넵튠 클라우드, 뉴로클 등 ICT 스타트업 10개 기업이 참여해 IR 피칭 경합을 벌이는 한편 ‘디지털전환과 인공지능, 메타버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를 조명하는 ‘ICT 세미나’와 함께 비대면 분야 선도 기업의 전시 및 성과발표가 함께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경환 NIPA 글로벌창업성장팀장은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함에 따라 ICT 산업에 더 큰 변화의 바람이 불어올 것”이라며 “대한민국 ICT 산업의 기회와 미래를 내다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시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