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연세대학교 기증

컴퓨팅입력 :2021/11/18 14:26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가 연세대학교에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제품 1천250 카피를 기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소프트웨어 기증식에는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 연세대학교 서승환 총장 등이 참석했다.

앤시스코리아가 연세대에 기증한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설계 단계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을 위해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물리, 신소재, 전기, 전자, 기계 등 공학 계열 학과에서 수업과 연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앤시스코리아-연세대학교 소프트웨어 기증식(이미지=앤시스코리아)

제품 개발 및 최적화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서 시뮬레이션 기술이 광범위하게 사용되면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보유한 인재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많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실무 능력 배양 및 발전과 혁신을 위한 연구 과정에서 쓰이고 있는 제품으로, 학습 리소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어렵고 복잡한 개념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학습 리소스를 통해 대학의 교수진 역시 교육 과정 개발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연구원들 역시 최첨단 의료 혁신부터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과 전자 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에 앤시스의 시뮬레이션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로써 기존 대학의 연구 시설이 가진 한계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연세대학교 서승환 총장은 “연세대학교는 공학 인재 육성을 위해 각 분야의 우수한 기업들과 다양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을 통해 우수한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앤시스코리아는 혁신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전세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시장을 이끌고 있는 앤시스의 소프트웨어를 국내 여러 대학에 기증한 바 있다”고 말하며, “이번에 연세대학교에 기증된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이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향후 국내 제조업 혁신으로 이어지기 바란다”며, “앤시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시뮬레이션 SW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한편,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