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크리에이터와 팬 교류 행사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1’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팬페스트는 유튜브상에서만 볼 수 있던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를 이용자가 직접 만나 소통하고, 크리에이터가 준비한 콘텐츠 및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행사다. 2014년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 6회째 진행되는 행사는 팬데믹 이전인 2018년 이후 3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행사는 18일 개막하는 본 행사에 이어 19일과 20일 진행되는 크리에이터별 온라인 팬 미팅으로 구성됐다.
참여 크리에이터는 ▲승우아빠 ▲상해기 ▲엔조이커플 ▲잠뜰 ▲제이제이 살롱드핏 ▲조효진 ▲조승연의 탐구생활 ▲테스터훈 ▲파뿌리 ▲피지컬갤러리 ▲마초맨 ▲옆집언니 최실장 ▲이스타TV ▲진조크루 ▲피식대학 ▲핏더사이즈 ▲아포키(Virtual Apoki) ▲잔나비 ▲전소미 ▲박막례 할머니 ▲영자씨의 부엌 ▲위라클 등 총 22팀으로, 다양한 분야와 연령대의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가 참석해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18일 오후 7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참가 크리에이터의 채널 소개와 더불어 팬들이 크리에이터와 실시간으로 채팅을 나눌 수 있는 세션이 준비돼 있다. 팬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평소 즐겨보는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와 교류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에 무작위로 참여하는 다른 크리에이터,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관련기사
- 벅스, 유튜브와 리마스터링 프로젝트 진행2021.11.11
- 유튜브, '싫어요' 수 가린다...소규모 채널 보호2021.11.11
- 유튜브-SM엔터 "옛 뮤비 공개로 K팝 역사 세계에 알린다"2021.11.04
- 구글, 3분기 순익 70%↑…검색·유튜브 광고 통했다2021.10.27
19일과 20일에는 각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온라인 상에서 대화하고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팬 미팅 세션이 진행된다. 해당 세션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는 총 16팀으로 유튜브 커뮤니티 페이지 내 포스팅 된 링크를 통해 팬들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 팬들은 팬 미팅에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는 “이번 유튜브 팬페스트를 통해 코미디, 요리, 음악, 피트니스, 뷰티, 게임 등 분야별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온라인 상에서 활발히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유튜브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