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12일 한국에서 디즈니+를 공식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이용료는 월 9천900원 또는 연간 9만9천원이다. 모바일 기기 및 스마트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가 선보이는 1만6천회차 이상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디즈니+ 오리지널 콘텐츠로는 '완다비전', '로키', '팔콘과 윈터솔져', '만달로리안' 등이 있다.
디즈니는 국내 콘텐츠 파트너들과 제작한 한국 콘텐츠를 디즈니+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날 스타 브랜드에서 인기 예능 '런닝맨'의 최초 스핀오프 프로그램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이 게재됐다. '설강화', '블랙핑크: 더 무비'를 올해 안에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컴퍼니는 지난 10월 진행된 APAC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20개 이상의 아태지역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고, 이 중 7편의 한국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를 포함해 2023년까지 아태지역에서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라인업을 확보할 예정이다.
디즈니코리아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디즈니+를 즐길 수 있도록 국내 파트너사와의 협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IPTV 및 모바일 제휴, KT와는 모바일 제휴를 진행하며 통신사 이용자들은 신규 요금제를 통해 디즈니+를 이용할 수 있다. SC제일은행과 현대카드 등과도 제휴를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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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상호 디즈니코리아 대표는 “많은 관심을 받아온 디즈니+를 드디어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디즈니+가 제공하는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우수한 창의성, 무한한 엔터테인먼트를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 및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장 독창적인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은 디즈니+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디즈니+ 데이’이기도 하다. 전 세계에서 기념 행사가 열린다. 태평양 표준시(PST) 12일 오전 6시부터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소셜 계정(@DisneyPlus)들을 통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의 신규 예고편, 독점 영상, 출연 배우 및 제작진들의 영상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