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는 올해 3분기 실적발표에서 전년 동기 대비 47.2% 성장한 매출 1천255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합병으로 신규 편입한 모바일 기프트 커머스 사업 실적을 포함한 결과다.
영업이익은 -18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 했다. 주요인은 커머스 사업에 대한 채널 및 모바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이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0% 증가한 928억원을 기록했으며, 여기에는 K쇼핑과 모바일 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이 포함됐다.
K쇼핑은 전년 동기 대비 36.9% 증가한 774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하며, 연내에 T커머스 시장 1위 사업자의 지위를 회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K쇼핑은 올레tv 채널번호를 S급(12번)으로 이동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한 성장성 확보에 집중하고 합병 시너지를 통한 모바일 커머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모바일 라이브 방송 서비스인 Live K 활성화를 통해 유통 커버리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 라이브는 일 4회 방송으로 편성을 확대하며 지난해 초 대비 상품수 9배, 매출 약 1500% 증가하며 K쇼핑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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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병에 따라 신규 편입한 모바일 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한 153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개인 간 모바일 선물하기 활성화 및 기업들의 모바일 쿠폰을 활용한 마케팅 확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 기프트 커머스 사업은 기업 전용 온라인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 고도화 및 신규 영업 확대를 통해 B2B 시장 내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국내 영화 및 시리즈 장르 매출 호조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68.4% 증가한 136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미디어 사업은 디즈니+, 애플TV 등 글로벌 OTT 사업자들의 국내 론칭 및 콘텐츠 한류 확산에 따른 판권 수요 확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