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공개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아이디어 해커톤 개최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컴퓨팅입력 :2021/11/04 16:28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투씨엠, 미래농업포럼은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과 관련하여 ‘AI 공개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아이디어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4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이디어 해커톤은 ‘한국판 뉴딜’의 핵심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활용한다. ▲스마트팜 통합데이터(토마토파프리카) ▲작물 디지털 피노타이핑 데이터 ▲스마트양식장 통합데이터(흰다리새우) 총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2~5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해커톤(그룹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I 공개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아이디어 해커톤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활용한 독창적인 아이디어 및 신규(실현가능, 데이터융합) 서비스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것으로, 대호이엔지 홈페이지(http://daehoeng.com/sub-event.html)에서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기획서 등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오는 11월 17일(수)까지 해커톤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번 공모전 시상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 총 3개팀에게 상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작은 향후 인공지능 서비스 기업으로 연계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행사는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디지털 뉴딜 핵심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농⋅수산업 전반의 AI혁신 인식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