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노하우를 살려 일본 전용으로 현지화한 '마이스마트스토어'를 지난 20일 베타오픈하고 판매자 모집을 시작했다.
마이스마트스토어는 일본 판매자들이 무료로 스토어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 제작 서비스다. 간편하고 빠르게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인 메신저의 공식계정과 연동돼 이용자들과 1:1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또 각 스토어별 판매 전략에 도움이 되는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기술 노하우를 다양하게 접목해 스토어 개설부터 고객 관리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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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3월 말까지 스토어를 개설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1년간(2023년 3월말) '판매수수료 무료 캠페인'도 진행한다. 회사는 판매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는 “마이스마트스토어는 라인 메신저와의 연계를 시작으로 향후 Z홀딩스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술 경쟁력과 중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이커머스 생태계를 일본에서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