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가 차세대 오토메이션 플랫폼 유아이패스(UiPath) 2021.10 릴리스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아이패스 2021.10은 모든 자동화 작업에 AI를 적용할 수 있으며, UI/API 통합 및 로봇 보안 강화를 통해 더 빠르고 안전하게 엔터프라이즈 자동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이패스는 이번 신제품에서 자동화 벤더 최초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UI 및 API 기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서버사이드 트리거 기능이 API 자동화에 포함되어 서버단에서 메일 트리거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더 광범위한 업무에 자동화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는 UI 자동화의 선도 기업으로, 로봇이 사용자의 컴퓨터 화면을 읽고 사용자가 유저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방식을 모방하는 시멘틱 자동화를 지향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유아이패스 스튜디오에서 UI 자동화와 API 자동화를 모두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AI 솔루션 템플릿과 AI 폼(Forms AI)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자동화 프로세스에 AI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기존에도 윈도우 환경에서 자동화를 지원했지만, 이번 제품에서는 낮은 수준의 리소스에서도 API 자동화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리눅스 기반 로봇을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로봇 자동 치유 및 엔드포인트 보호 통합 및 기능을 제공한다. 로봇 자동 치유는 IT 자동화를 통해서 로봇의 런타임 환경을 평가하여 사람의 개입 없이도 스스로 문제를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 최초로 RPA에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엔드포인트 보안은 악성 코드나 위험 요소의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분석하여 모니터링 및 경고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유아이패스는 광범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유아이패스 고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및 서드파티 호스팅 옵션을 선호하는 사용자는 새로운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스위트에서 언제든 쉽게 클라우드 네이티브 옵션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SaaS 제품인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에는 프로세스 마이닝, 테스트 매니저 등 새로운 클라우드 호스트 서비스가 추가됐다.
엔드 유저를 대상으로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의 풍부한 리소스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선택 및 사용" 기능을 사용하면 일상적인 필요에 맞는 자동화 솔루션을 쉽게 찾아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유아이패스 "자동화는 디지털 혁신 필수 요소"2021.09.28
- 유아이패스코리아, 박혜경 신임 대표이사 선임2021.08.17
- 유아이패스,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RPA 부문 리더로 선정2021.08.02
- "노동인구 감소로 증가하는 업무부담, 대안은 자동화"2021.07.13
또한, 유아이패스 파트너와 고객은 직접 개발한 RPA 컴포넌트를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에 업로드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현재 약 150만명의 구성원이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RPA 전문가 네트워크에 해당한다.
유아이패스코리아의 박혜경 대표이사는 “유아이패스 플랫폼은 사람들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문서를 어떻게 활용하여 일을 하고, 비즈니스에 이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 나아가 앞으로 사람이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아도 로봇이 애플리케이션을 스스로 활용하는 시멘틱 오토메이션을 강화하여 로봇과 사람의 협업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