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컨커, 온라인 서밋 개최…고객사 도입 사례 소개

20일 진행…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등 참여

컴퓨팅입력 :2021/10/12 09:41

SAP의 출장 및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 자회사 SAP컨커는 오는 20일 ‘SAP컨커 서밋 서울’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4회째인 SAP컨커 서밋 서울은 기업의 재무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와 SAP컨커 도입 사례 및 구축 파트너, TMC 파트너 그리고 앱 센터 파트너사들과 함께 컨커 비즈니스 생태계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를 앞두고 업계 리더들과 기업의 비즈니스 회복을 위한 재도약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스트 팬데믹, 비즈니스 회복과 성장을 위한 진화하는 업무 환경 제고’를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SAP컨커 서밋 서울은 다양한 업계 전문가 및 리더들의 강연으로 구성되며, 크게 메인 세션과 후원사 세션으로 나뉜다.

먼저 메인 세션은 박범순 SAP코리아 마케팅 상무의 환영사로 시작된다. 

SAP컨커

이후 법무법인 율촌의 최준영 공학 박사가 코로나19로 누구도 예상치 못한 시기를 잘 극복하기 위해, 과거 삼성전자 2010년 반도체 치킨게임과 현재 루브르 박물관이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 등의 사례를 소개로 포스트 코로나 시기 비즈니스 회복 전략 방안을 소개한다. 

이어 정현수 SM C&C 본부장이 지난 7월 국내외 유수 주요 고객사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를 바탕으로 달라질 출장 환경을 전망할 예정이다. 

뒤를 이어 이화숙 인터내셔널SOS코리아 대표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비즈니스 회복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이 직원의 안전한 출장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 현 상황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배군호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팀장이 출장예약 관리 솔루션 'SAP컨커 트래블'의 자사 활용 사례 및 출장 업무 환경의 변화를 조명한다.

메인 세션 후, 이어지는 후원사 세션에서는 SAP컨커 구축 사례와 안전한 비즈니스 출장 지원에 대해 논의한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의 SAP컨커 트래블 사용 및 구축 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인터내셔널SOS가 비즈니스 출장자를 위한 안전보장 의무 방안과 보안 사례를 발표한다. BSG파트너스의 유수 고객사 SAP컨커 도입을 통한 회계 패러다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SM C&C의 SAP컨커와의 파트너십 소개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팬데믹으로 기업들은 대면·비대면을 혼합한 미팅의 확대, 진화한 출장 방식 및 임직원 안전 보장 등의 업무 환경 변화를 조성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했다”며, “올해 SAP컨커 서밋 서울은 달라진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민첩성과 유연성 제고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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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표는 "기업 재무 분야 담당자 및 업계 종사자들이 코로나19로 위축된 비즈니스 회복과 성장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AP 컨커 서밋 서울 행사 참가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