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솔브레인에 차세대 ERP 'S/4HANA' 공급

SAP S/4HANA 및 컨커, 피오리 적용해 경영 선진화 지원

컴퓨팅입력 :2021/09/02 09:39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소재 전문 기업 솔브레인에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와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SAP 컨커'를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비에스지파트너스가 솔브레인의 이번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의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해, 혁신 및 경영 선진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했다.

솔브레인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SAP ERP 시스템인 SAP ECC를 차세대 지능형 ERP인 SAP S/4HANA로 전환하며 기간 시스템의 업무지원 역량 고도화에 집중했다. 이 과정에서 솔브레인은 모든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했고 SAP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다. 

솔브레인은 SAP 솔루션 도입을 통해 공정상 문제 발생시 이를 조사, 분석하고 원인을 규명해 제조공정에 반영함으로써 불량 재발방지를 통한 품질향상 및 생산성을 제고했다. 경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하고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민첩하게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관련기사

또 SAP컨커를 도입해, 경비처리, 출장, 세금계산서 처리에 이르는 재량 지출의 모든 부분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비용처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는 한편, 착오로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에 진행한 성공적인 솔브레인 차세대 ERP 전환 사례는 SAP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SAP S/4HANA의 신규 구축 또는 기존 SAP ECC를 차세대 지능형 ERP 솔루션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이 참고할 만한 우수 사례"라며 "앞으로 여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도 솔브레인의 성공적인 ERP 고도화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