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제3회 퀄컴 스마트 시티 엑셀러레이트 행사를 통해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의 성장과 비전을 발표했다.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은 스마트 솔루션 구축을 원하는 기업과 기관을 지원한다. 일원화된 인터페이스, 자동화된 기기 온보딩과 관리, 엣지 AI와 클라우드 간 통합 등을 통해 수 개월에서 수 년이 소요되던 시스템 구축 기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또 독자적인 스마트 솔루션을 수익화 하여 자립형 수익 모델을 창출하도록 하도록 돕는다.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은 지난 해 12월 출시 이후 공사 현장 점검, 스마트 자산관리 및 추적, 교통량 관리 등 30개 이상 솔루션에 적용되었다.
관련기사
- 주거공간에 스마트 IoT 로봇 바람2021.08.23
- 정부, 지능형 IoT 서비스 7대 집중개발...140억원 투입2021.07.26
- 스마트시티 규제샌드박스 신청 전국 어디서나 가능해져2021.06.16
- 퀄컴, 스냅드래곤 778G 프로세서 공개2021.05.20
산짓 판디트(Sanjeet Pandit) 퀄컴 스마트시티 사업개발 총괄 겸 시니어 디렉터는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은 세분화된 IoT 산업의 특성을 직접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 솔루션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IoT 서비스 공급자와 기업 간 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퀄컴의 해당 서비스는 불과 1년 만에 기대 이상의 성장을 달성하며 업계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더불어 스마트 시티를 넘어 여러 산업에 걸친 스마트 솔루션의 요구를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과 IoTaaS 스마트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퀄컴 스마트 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관련 내용도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