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제약 업종 기업의 ERP 계약을 잇따라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제약 기업 CMG제약과는 지난 7월 차세대 ERP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CMG제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ERP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산업별 특화 ERP 'K-시스템 에이스'를 도입해 내부 시스템을 통합 및 고도화해서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와 경영정보 분석체계 혁신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의 기업의 수주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그룹사 전체에 ERP를 구축하는 계약 건이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영림원소프트랩, 한컴 ERP에 IT 특화 프로세스 도입2021.08.27
- 영림원소프트랩, 시큐아이에 ERP 공급2021.07.14
- 영림원소프트랩, 진단키트 업체 '바이오니아'에 ERP 공급2021.06.09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김상기 CMG제약 경영지원본부장은 ”K-시스템 에이스를 활용한 ERP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원가관리 등 경영관리를 고도화해 기업의 성장 속도와 규모에 걸맞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지속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차바이오텍 그룹 내 차메디텍 ERP 구축에 이은 CMG제약의 ERP 공급으로 국내 산업별로 최적화된 특화 프로세스를 탑재한 ERP를 공급하는 전략이 주효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CMG제약이 R&D중심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에 필요한 시스템 공급을 넘어서 차바이오텍 그룹 전체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