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소2, 영기 시스템 개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풀었다

리니지 시리즈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유사한 버프 BM 개편

디지털경제입력 :2021/08/27 15:54    수정: 2021/08/28 20:22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앤소울2'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BM)인 영기 시스템을 개편하기로 했다. 영기 사용 유무와 상관 없이 거래가 가능한 비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 게 핵심이다. 

27일 엔씨소프트는 모바일PC 크로스플레이 게임 '블레이드앤소울2'의 영기 시스템을 개편하기로 했다. 

영기 시스템은 '리니지2M' 등에 적용된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같은 시즌제 유료 혜택이었지만, 이번 개편으로 일부 유료 혜택이 무료 혜택으로 바뀌게 된다. 

먼저 영기 시스템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는 영기가 없이도 비각인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영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추가 경험치 획득률 100%, 추가 금화 획득률 50%가 서비스 종료 시까지 제공된다. 

단, 기존 시즌 패스(빛나는 영석)를 구매해 영기를 사용 중인 이용자들은 기존 효과에 중첩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블레이드앤소울2 공식 홈페이지.

갑작스러운 영기 시스템 개편에 사과의 의미를 담아 1차 보상 아이템도 마련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오늘 정기 점검 이전 영기 관련 시즌패스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각 10개를 제공한다. 영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이용자에게는 영석 결정 (30분)을 적용되지 않은 시간만큼 제공하고 추가 보상으로 1천200 신석을 지급한다. 

관련기사

이와함께 시즌패스를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에게도 영석 결정(30분) 300개를 우편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엔씨소프트 측은 게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블레이드앤소울2 서비스 개시를 위해 저희와 함께 해 주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고객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올바르게 게임 플레이로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드린다. 영기 시스템 개편에 따른 보상은 1~2차로 나눠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