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AI 로봇·머신러닝 교육

방송/통신입력 :2021/08/27 10:28

KT(대표 구현모)가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여름방학 AI 로봇 머신러닝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산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미래기술 교육에 대한 비전공자들의 어려움과 지방의 교육 격차 문제에 양 기관이 공감하면서 시작됐다.

KT는 ‘KT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AI 교육플랫폼, 콘텐츠, 교구, 강사 등이 포함된 AI 교육 프로그램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 제안했으며, 32명의 학생이 이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교육은 AI 로봇과 머신러닝의 2개 분반으로 나뉘어 4일간 2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은 ‘KT AI 코딩블록’ 등 AI 교육플랫폼을 통해 알고리즘 지식과 컴퓨터적 사고력 등 기초 코딩 원리를 습득했다. 이와 함께 머신러닝과 데이터 과학, 로봇의 혁신기술이 융합되는 과정 등을 체험했다.

관련기사

아울러 KT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학생들이 지역 사회와 공동체의 실제적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했다.

배철기 KT AI/DX융합사업부문 AI/DX B2B사업담당 상무는 “AI 등 기술 교육은 이제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미래 준비 중 하나가 됐다”며 “KT는 많은 학생들이 차별 없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관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