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이재용 가석방, 국익 위한 선택...이해 바란다"

"엄중한 위기상황 속 반도체·백신 분야 역할 기대"

디지털경제입력 :2021/08/13 15:35    수정: 2021/08/13 15:39

청와대는 13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과 관련 "국익을 위한 선택으로 받아들이며, 국민들께서도 이해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이재용 부회장의 가석방을 통해 찬성과 반대 의견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반대하는 국민의 의견도 옳은 말씀"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박 수석은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엄중한 위기 상황 속에서 특히 반도체와 백신 분야에서 역할을 기대하며 가석방을 요구하는 국민들도 많다"고 덧붙였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뉴스원)

한편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구치소를 나온 직후 곧바로 서울 강남구 서초사옥으로 직행했다. 이 부회장은 이곳에서 삼성전자의 반도체, 스마트폰 등 주력 사업 부문 경영진을 만나 현안을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이 부회장은 출소 직후 "국민 여러분들께 너무 큰 걱정을 끼쳐드렸다. 정말 죄송하다"면서 "저에 대한 걱정, 비난, 우려 그리고 큰 기대도 잘 듣고 있다.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월 18일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재구속된 지 207일 만인 이날 가석방으로 출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