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PC MMORPG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보스를 비롯한 여름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성한 슬라임 유적을 지키는 수호자 ‘가디언 엔젤 슬라임’을 보스 몬스터로 추가했다. 210레벨 이상부터 노멀 및 카오스 난이도로 도전 가능하며, 공략 성공 시 보스 장신구 아이템인 ‘가디언 엔젤 링’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은 일정 주기마다 액체로 변해 위에서 아래로 흘러내리는 전투 패턴 가디언 웨이브를 선보이는데, 이때 맵 내 위치한 각종 장치를 활용하면 보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 넥슨 메이플스토리, 하반기 업데이트로 인기 반등 나선다2021.08.09
- 넥슨 메이플스토리M, 블록버스터 스토리 ‘블랙헤븐’ 오픈2021.07.30
- 넥슨 메이플스토리M, 블랙헤븐 스토리로 여름 시장 공략2021.07.25
- 넥슨 메이플스토리, 새 직업 라라 추가2021.07.15
이와 함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봄! 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전직업 투명 무기를 추가하고 큐브 경험을 개선했으며, 하이퍼 스탯에 신규 항목과 프리셋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펫 버프 스킬의 슬롯 개수를 확장하고 경매장에 모두 재등록 버튼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개편사항을 적용했다.
아케인리버 내 모라스, 에스페라 지역의 신규 일일 콘텐츠 또한 추가했다. 모라스의 ‘엔하임 디펜스’와 에스페라의 ‘프로텍트 에스페라’에 참여하면 매일 최대 6개의 ‘모라스 아케인 심볼’ 및 ‘에스페라 아케인 심볼’을 각각 획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