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15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2차 업데이트로 신규 직업 ‘라라’를 추가했다.
신령한 방울의 선택을 받은 ‘라라’는 방울을 울려야 하는 사명을 갖고 모험을 떠나는 양 아니마족 풍수사다. 여행 도중 마을 ‘나린’에 방문하게 되는데, 이곳을 둘러싼 비밀을 알게 돼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배경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또한 ‘라라’는 땅의 기운인 용맥과 상호작용하는 독특한 스타일의 전투를 펼친다. 맵 곳곳에 생성되는 용맥에 분출·흡수·발현 스킬을 구사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스스로를 강화하고, 전투에 유용한 각종 효과를 얻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 넥슨재단, 게임 소재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연다2021.07.15
- 원더피플, 배틀로얄 PC슈팅 '슈퍼피플' 8월 알파 테스트2021.07.14
- [이기자의 게임픽] '신뢰 회복'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시즌 반등 나서2021.07.14
- 넥슨-원더폴딩스, 신규 게임 공동사업 계약 체결2021.07.13
넥슨 측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라라’ 육성을 지원하는 모험 응원 이벤트를 연다. 오는 9월 8일까지 ‘라라’ 직업으로 특정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경험의 코어 젬스톤, 해의 토지령 라이딩 교환권, 17성 앱솔랩스 무기 교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이와함께 여름내 진행 중인 ‘메이플 LIVE’ 이벤트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퍼즐 조각을 맞춰 완성하는 ‘퍼즐 마스터’, 상공에서 벌이는 뿅망치 난투 ‘창공의 심판자’ 등에 참여하면 다양한 성장/강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분홍콩’과 경험치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