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크립토퀀트를 개발하는 팀블랙버드의 프리 시리즈A 라운드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가 리드했으며, 갤럭시 인터렉티브, 미래에셋캐피탈, 유비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팀블랙버드는 이번 라운드를 통해 총 300만 달러 (약 34억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
크립토퀀트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이다. 현재 30개 이상의 전 세계 주요 디지털자산 거래소들의 암호화페 보유량, 입출금 내역, 활성 지갑 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암호화폐 채굴자, 디지털 자산 은행, 디지털 자산운용사 등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 및 개인들의 온체인 데이터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유명 디지털자산 애널리스트들의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크립토퀀트는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2021년 6월 기준 월간 방문자 수는 124만명 수준으로 비슷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들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월활성이용자수(MAU)는 25만 명 정도로 4달 만에 10배 이상 성장했다.
크립토퀀트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세일즈 및 개발 인력을 공격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해시드, 블록체인 멤버쉽 기반 금융서비스 '하이'에 투자2021.07.13
- 해시드, 콘텐츠 번역 서비스 업체 보이스루에 투자2021.06.03
-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 '엑시 인피니티'에 투자2021.05.13
- 해시드, NFT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피니티에 투자2021.05.10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크립토퀀트 팀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암호화폐 트레이딩 시장의 리더들이 생성하는 예측 모델과 의견이 트위터와 텔레그램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 유통되어 오거닉하게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매력적인 생태계를 만들었다"며 투자의 이유를 밝혔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아직 시장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투자할때 불안함을 많이 느낀다"면서 "크립토퀀트는 앞으로도 정확한 데이터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한 시장의 통찰력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근거있는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