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이 지난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04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9% 오른 것이다.
매출은 0.7% 증가한 2천720억원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직전분기 대비 각각 5.7%, 2.3% 증가했다.
부문 별로 살펴보면 홈(HOME) 및 알뜰폰(MVNO) 부문에서 가입자가 늘었으며, 미디어·렌털 부문에서의 수익도 증가했다.
홈 부문 매출은 총 1천692억원이다. 매출은 TV 1천375억 원, 인터넷 281억원, 인터넷 전화 37억원으로 구성됐다.
알뜰폰 매출은 총 440억원으로 그중 서비스 수익은 384억원, 단말기 수익은 57억원이다.
미디어와 렌털을 포함한 기타 수익은 58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31.7% 늘었다.
홈 부문에서는 케이블TV 디지털 가입자가 2분기 연속으로 순증했고, 인터넷 가입자도 6분기 연속 순증세를 이어갔다. LG유플러스 시너지를 통해 방송·인터넷 품질을 높이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 방송 및 인터넷 가입자 순증을 모두 이뤄낸 것은 케이블TV 업계에서 의미 있는 성과다.
알뜰폰 부문에서도 3분기 연속 가입자가 순증했다. 비대면 가입 수요 증가와 가격 경쟁력이 맞물려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알뜰폰 시장이 성장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LTE 비중은 82%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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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수익 부문의 영업수익 증가는 대표 콘텐츠 투자에 따른 미디어 사업 부문의 성장이 견인했다.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역채널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지역광고 영업수익이 늘었다. 렌털 부문도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EM) 제조 상품’ 출시 효과를 이어가며 성장에 힘을 보탰다.
안재용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디지털TV, 인터넷, 알뜰폰 모두 가입자 순증을 기록하며 질적·양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라며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HOME 사업 부문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 부문에서의 수익성을 강화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