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출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애플 앱스토어 통합 데이터 제공

인터넷입력 :2021/08/02 10:42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이용자 데이터·인앱결제 데이터·앱 마켓 데이터를 통합 제공하는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 지표를 기반으로 앱 비즈니스 상황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업종 평균 및 경쟁사 대비 경쟁 우위와 열위인 부분을 판단해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앱마켓 3사(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통합 데이터를 제공해 기업은 마켓 별 매출 규모, 앱별 인앱 매출 데이터, 카테고리 및 퍼블리셔 매출 분석 등 다각적인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지에이웍스, 데이터로 기업 성장 돕는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출시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모바일인덱스 HD, 모바일인덱스 클래식, MI TOP100, 게볼루션 등의 개별 서비스를 통해 부분적으로 지원하던 데이터 분석을 통합했다.


세부적으로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신규 고객 유입을 통한 성장률 ▲기존 고객 이탈율 ▲재방문 빈도 ▲경쟁앱과의 교차 사용 현황 ▲충성 고객들의 지역 분포 ▲업종 내 VIP 유저 확보 현황 등 시장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출시를 기념해 8월 한달간 데이터 2주 무료 확인 프리미엄 이용권 제공 기획전을 연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모바일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팽창하고 다변화되는 것에 비해, 경쟁 환경을 종합 진단하고 심도 있는 마켓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찾아보기 어려웠다"며 "방대한 데이터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가 모바일 시장의 표준화된 기준점을 제시하고, 많은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 속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