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4 제품 사진 유출…"새 스마트워치OS 포착"

인도 IT매체 91모바일 보도

홈&모바일입력 :2021/08/02 08:50

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클래식과 삼성과 구글이 함께 개발한 새로운 스마트워치OS의 모습이 살짝 공개됐다.

인도 IT매체 91모바일은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의 모습이 담긴 제품 사진을 최근 공개했다. 

사진=91모바일

공개된 사진에서는 둥근 베젤을 갖춘 블랙과 실버 색상의 갤럭시워치4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진은 지난 7월 IT팁스터 에반 블라스와 공개했던 렌더링 이미지의 디자인과도 일치한다.

사진에서 처음으로 삼성과 구글이 함께 개발한 새 스마트워치OS인 ‘웨어OS’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제품 초기 설정 화면과 사용자가 시간을 설정하는 화면만 표시된다.

갤럭시워치4에는 갤럭시워치 처음으로 타이젠 OS가 아닌 구글과 협력한 새로운 OS인 ‘웨어OS’가탑재될 예정이다. 구글은 지난 5월 개최한 구글 I/O 2021 행사에서 새로운 웨어OS는 배터리 수명, 빠른 애플리케이션 로딩 시간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이후, 삼성전자는 MWC 행사에서 새로운 스마트워치OS가 ▲향상된 응답성 ▲늘어난 배터리 수명 ▲일관되고 정확한 건강 센서 기술 ▲구글 맵 등 서비스와 원활한 접속 ▲개방된 앱 생태계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4는 오는 11일 열리는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이 행사에서 또 다른 스마트워치인 워치 액티브4도 함께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외신들은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