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직톡(대표 심범석)은 루니버스 운영사인 람다256이 공개한 '2021 루니버스 연차보고서'에서 트랜잭션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직톡은 전세계 65만명이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서비스다. 모바일 기반의 직톡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통화와 채팅, 소셜 피드, 팔로우 등의 기능을 사용할 때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인 직(ZIK) 토큰이 사용된다.
람다256은 지난 26일 공개한 2021 루니버스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직톡은 지난 1년동안(2020년5월1일~2021년5월31) 546만건의 트랜잭션을 일으켰다. 트랜잭션은 디앱의 활성화 수준을 보여주는 지표로 활용된다.
직톡과 함께 이어 밀크, 베리, 체리, 아하(Aha) 등이 루니버스 트랜잭션 톱5 디앱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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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니버스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람다256이 운영하는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이다. 루니버스 상의 디앱 수는 지난 5월 기준 1천184개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직톡은 일반 대중들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표 블록체인 앱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