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부사장 "메타버스 연구개발팀 신설"

자사 증강현실 연구부인 리얼리티랩 내에 구축

컴퓨팅입력 :2021/07/27 10:20    수정: 2021/07/27 10:27

5년 내 메타버스 기업으로 변신하겠다고 선언한 페이스북이 자사의 증강현실 연구부서에 메타버스 연구 개발팀을 신설한 전망이다.

페이스북의 AR, VR 연구부서 리얼리티 랩의 부사장 앤드류 보스워스는 26일(현지시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글을 게재했다. 리얼리티랩은 지난해 페이스북이 AR과 VR 연구 부서를 합친 조직이다.

앤드루 보스워스는 "메타버스 팀은 페이스북의 가상현실 그룹 '리얼리티 랩스(Reality Labs)'의 일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앤드류 보스워스는 ”메타버스에 대한 우리의 완전한 비전을 달성하려면 부서간 결합 조직도 구축해야 한다"며 "따라서 물리학의 한계를 제거하고 집의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쉽게 둘 사이를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공식 로고

인스타그램 제품 담당 임원인 비샬 샤 역시 페이스북의 새로운 메타버스 그룹에 합류한 사람들 중 하나다. 현재 페이스북 외에 애플,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메타버스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관련기사

앞서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지난주 더 버지(The Verge)와의 인터뷰 에서 “메타버스는 많은 기업과 산업 전반에 걸친 비전”이라며 “이는 모바일 인터넷의 후계자”라고 말했다.

이어 “메타버스는 가장 명확한 형태의 존재감을 전달하는 기술”이라며 “메타버스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모든 컴퓨팅 플랫폼에서 접속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