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신규 지역 '이나즈마' 추가...상위권 재도약 발판 마련

업데이트 효과로 모바일게임 시장 상위권 경쟁 가세

디지털경제입력 :2021/07/22 11:26

멀티 플랫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에 지난 21일 신규 지역 이나즈마가 업데이트 됐다. 게임에 공개된 세 번째 지역인 이나즈마 업데이트로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새로운 모험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됐다.

이나즈마는 여섯 개의 큰 섬으로 구성됐으며 일본을 연상케 하는 풍경을 지닌 지역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나즈마의 여섯 개 섬 중 나루카미, 칸나즈카, 야시오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모험등급 30레벨 이상 이용자가 마신 임무 2장 1막을 완료하면 진입할 수 있다.

번개를 뜻하는 일본어인 이나즈마를 차용한 이름처럼 이나즈마 지역의 상징 원소는 번개다. 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해당 지역에서 번개의 벚나무 가지를 통해 번개 씨앗을 소환할 수도 있다.

원신 스크린샷.

번개 씨앗은 이나즈마 지역 내에서 빠른 이동을 돕는 뇌극 사이를 이동하는데 활용되며 이를 통해 번개의 결계 지역에 진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번개 에너지가 담긴 돌무덤이나 번개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는 벼락 나무 등 기존 지역에 없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에 추가된 시스템만큼이나 인상적인 것은 각 지역이 특색있게 묘사됐다는 점이다. 원신이 맵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모험하는 재미를 강조한 게임이기 때문에 이나즈마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스크린샷을 찍는 것만으로도 전에 없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원신 스크린샷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1종이 추가됐으며 모바일 기기와 PC, 플레이스테이션 사이의 크로스 세이브 기능이 강화됐다. 이용자는 어떤 플랫폼에서 원신을 즐기더라도 동일한 게임 진행도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이번 업데이트 이후 원신의 향후 행보를 게임업계도 주목하는 모습이다. 22일 기준 원신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20위에 올랐다. 하지만 업데이트나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단숨에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는 힘을 여러 번 보여준 게임이기에 이번 업데이트로 원신이 상위권 경쟁에 합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원신 스크린샷.

한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관계자는 "원신은 꾸준한 업데이트로 충성 이용자를 충분히 확보한 게임이다. 신규 지역 업데이트는 RPG, MMORPG 팬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업데이트다. 향후 매출 순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요소다. 이나즈마 지역의 모든 섬이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을 보면 향후 또 한 번의 반등 여지를 남겨두고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