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종합엔진 제조사 HSD 엔진이 선박용 중·저속 엔진을 운영하는 선주사에게 ABB 진단 및 자문 소프트웨어인 '테코마 엑스퍼트'(Tekomar XPERT)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테코마 엑스퍼트는 모든 엔진에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성능 최적화 플랫폼으로 해운사의 연료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지원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HSD엔진은 선주사에게 이 소프트웨어를 옵션 사항으로 제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ABB 터보차저 디지털 고객 솔루션 담당 크리스티앙 코로토(Cristian Corotto) 수석 부사장은 “이번 계약 체결은 테코마 엑스퍼트의 가능성에 대한 증명이자 설치 기반을 확장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HSD 엔진이 디지털 최적화로 나아가는데 ABB를 선택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타코마 소프트웨어를 적용하는 HSD엔진 고객사는 엔진 성능을 개선하는 데 있어 상당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관리자는 선대용 테코마 엑스퍼트 웹-버전을 통해 여러 엔진 타입을 적용한 다양한 선대에서 엔진 성능을 벤치마킹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 ABB, 싱가포르항 예인선 원격 제어 성공2021.07.13
- ABB, 새로운 계전기 라인업 신제품 출시2021.05.26
- LG, 미래준비·디지털 전환 속도...로봇·AI·메타버스 정조준2021.07.14
- 유진로봇, 물걸레 특화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G5프라임' 출시2021.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