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새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공개

안드로이드 버전만 출시

방송/통신입력 :2021/07/14 09:49    수정: 2021/07/14 10:17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새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먼저 출시된 이프랜드는 향후 iOS와 VR 디바이스 오큘러스 퀘스트 OS 버전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VR’과 ‘버추얼 밋업’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MZ세대들의 수요를 고려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우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메타버스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세스 간소화와 사용성에 중점을 뒀다. 이프랜드 앱을 실행하게 되면 즉시 화면 상단에 본인의 아바타와 프로필이 등장해 현재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는 현재 개설된 메타버스 룸들이 리스트업 된다. 개설된 룸들을 사용자의 관심 영역 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개설 예정인 룸에 사전 관심 등록을 하면 시작 10분전에 참여 알람을 수신할 수 있고, 내가 팔로우(follow) 하는 친구가 이프랜드에 접속했을 시에도 알려준다.

아바타 종류와 감정 표현 액션도 중점을 뒀다. 이용는 성별, 헤어스타일은 물론 아바타의 키와 체형까지 총 800여종의 코스튬을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아바타 동작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표현을 전달할 수 있는 감정 표현 모션도 총 66종을 갖췄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내에 대형 컨퍼런스홀, 야외 무대, 루프탑, 학교 대운동장, 모닥불 룸 등 이용자의 니즈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18종 테마의 가상공간을 마련했다. 향후 다양한 테마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하나의 룸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은 130명으로 추후 지속적으로 수용 인원을 확대해 수백여명이 참여하는 대형 컨퍼런스 등도 진행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전진수 SK텔레콤 메타버스CO장은 “이프랜드는 MZ세대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와 한층 강화된 소셜 기능으로 본격적인 메타버스 라이프를 지원할 것”이라며, “소규모 친밀모임은 물론 대규모 행사 등 고객들이 이프랜드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메타버스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