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은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과 ‘하이브(Hive)’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해 파트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는 글로벌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대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진출을 노리는 게임 회사들에게 적합한 전문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난달 본격적으로 ‘하이브’ 사업 확장을 선언하면서 대형 게임회사는 물론 인디 게임회사들도 서비스 적용 문의가 많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관련기사
- [이기자의 게임픽] 플랫폼에 힘주는 게임사...하이브·게임베이스·유니버스2021.06.15
- 게임빌컴투스플랫폼 하이브, 외부 게임사에 개방2021.06.04
- 게임빌 크리티카, 새 캐릭터 엘리멘탈 페어리 업데이트2021.07.06
-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플레이어 6기 발대식 개최2021.07.02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게임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를 더 많은 국내외 게임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게임 기업들과의 접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이브’는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한 로그인 인증, 결제, 크로스 프로모션, 서비스 지표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형태로 제공한다. 이미 ‘서머너즈 워’, ‘MLB 9이닝스’, ‘게임빌프로야구’ 등 50여 종의 글로벌 흥행 게임에 적용되어 안정성, 다양성, 범용성을 검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