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진화된 광고 도구 '루나 엘리먼츠' 출시

크리에이티브 매니지먼트 솔루션 루나 랩스의 새 상품

디지털경제입력 :2021/06/11 11:59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크리에이티브 매니지먼트 솔루션 루나 랩스(Luna Labs)에서 코딩이 필요 없는 인터랙티브 빌더 ‘루나 엘리먼츠(Luna Elements)’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루나 엘리먼츠는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 전문 인력이나 별도의 리소스 투입 없이도 단 몇 분 만에 인터랙티브 및 플레이어블 광고를 구축할 수 있는 맞춤형 도구다. 

또한 앱 개발자들은 한 단계 놀라운 속도와 규모로 플레이어블 및 동영상 광고를 생성부터 관리, 최적화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루나 랩스루나 엘리먼츠 관련 이미지.

여기에 루나 랩스는 최상의 성과를 기록한 광고 소재 수천 편을 분석해 얻은 노하우를 다양한 플레이어블 템플릿에 녹여냈으며, 앱 스튜디오들은 이번 빌더를 활용해 코딩 없이도 대량의 고품질 광고 소재를 쉽고 빠르게 제작 및 테스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루나 엘리먼츠는 광고 제작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루나 랩스의 기존 제품군인 플레이어블(Playable)과 리플레이(Replay)에 합류한다. 해당 도구를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는 광고 내 분석 도구 및 다양한 네트워크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코다(Coda)의 창업자이자 최고 게임 책임자(CGO)인 세말 그누센(Cemal Gunusen)은 “루나 엘리먼츠를 통해 3주 만에 테스트한 플레이어블의 수가 현저히 증가했으며, 이로써 광고 소재 전략의 전반적인 성과가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며 “루나 랩스는 광고 분야에서 기술적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루나 엘리먼츠를 처음으로 경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아이언소스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인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아이언소스는 리소스 또는 기술적 전문성에 관계없이 누구나 평등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루나 엘리먼츠의 출시는 모든 게임 스튜디오들이 세계적 수준의 인터랙티브 광고를 보다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