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클라우드 역량 높이자"...클라우드산업협회-국방통합데이터센터 맞손

컴퓨팅입력 :2021/06/07 15:45    수정: 2021/06/07 16:20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국방통합데이터센터(DIDC)와 국방 컴퓨터체계의 효율성 향상 및 대한민국 클라우드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신뢰성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한 인증, 최신 기술정보 교류 및 협력 ▲국방 클라우드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및 컨퍼런스 개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정부, 학계 및 산업체 간 포괄적 협력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공공시장 활성화 및 공정경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관련기사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와 국방통합데이터센터가 국방 클라우드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클라우드 분야 최신 기술정보를 교류하고, 클라우드 신뢰성 및 안전성 확보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고급 전문인력을 양성해 군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기회를 마련하기로 했다.

송재호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은 "이번 국방통합데이터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클라우드의 고도화·지능화에 적극 협력하고, 국가 ICT경쟁력 강화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