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에 위약금 구조와 산정방식을 설명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위약금은 이용자가 통신사와 일정기간 서비스를 이용하겠다는 조건으로 공시 지원금 또는 요금할인을 받고나서 그 약정을 지키지 못할 때 발생하는 반환금이다.
주로 번호이동이나 휴대전화 분실과 파손 등으로 기존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려울 때 발생한다.
이 때 위약금이 생각보다 너무 크거나 산정방식을 이해하기 어려워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해하는 부분을 해소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
관련기사
- 김현 방통위 부위원장 "시청자미디어센터 늘려 선진적 지능정보사회로”2021.05.31
- 과기정통부-방통위, 콘텐츠 사용료 갈등 연내 푼다2021.05.28
- "포털 AI 알고리즘 투명해야"...검증은 온도차2021.05.27
- 넷플릭스·쿠팡·배민,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받는다2021.05.26
방통위 단말기유통조사팀장이 직접 출연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방통위 누리소통망을 통해 댓글로 받은 국민들의 질문에 답하는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되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영상은 방통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