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VX,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 앱 개편

MZ 세대 공략 맞춤형 기능

디지털경제입력 :2021/05/27 15:31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 앱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이번 앱 개편에서 MZ 세대를 공략하는 맞춤형 기능을 선보였다. 이용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운동 영상을 플레이리스트에 담으면 나만의 운동 루틴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마이 페이지에서는 ‘일별 운동 시간’ 및 ‘소모 칼로리’ 등을 자동으로 기록해, 이용자의 운동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트레이너 별 채널을 모아 볼 수 있는 ‘트레이너 채널 페이지’를 추가, 원하는 트레이너의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 VX가 ‘스마트홈트’ 앱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MZ 세대에게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준트와 필라테스’, ‘릴리요가’, ‘수빈쌤’, ‘훈요가’ 등 인기 유튜버 8인의 운동 프로그램을 신규 오픈한다. 총 8개 프로그램이 첫 선을 보이며 발레, 필라테스, 근력, 타바타 등 운동 장르를 세분화 해 새로운 트레이너와 만나는 기회를 확대한다.

카카오 VX는 다음 달 17일까지 새로워진 ‘스마트홈트’ 앱을 기념해 ‘운동 루틴 만들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홈트 운동을 체험하고 마음에 드는 운동 영상을 플레이 리스트에 담으면 자동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상품 및 커피 쿠폰을 선물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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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다음 달 17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앱 리뉴얼 기념 댓글 이벤트’를 진행, ‘요즘 내가 운동을 하는 가장 큰 이유’에 대한 답변을 남기고 친구를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스마트홈트’는 올해 1분기 회원가입자 수가 전년 같은 분기 대비 약 150% 증가했으며, 운동 프로그램 실행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율을 보이며, 언택트 시대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