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블룸버그 통신이 애플이 실리콘 칩을 탑재한 고급형 맥 미니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한 가운데, IT 팁스터 존 프로서가 25일(현지시간) 고급형 맥 미니 렌더링을 공개했다고 맥루머스가 보도했다.
존 프로서와 콘셉트 디자이어 이안 젤보(Ian Zelbo)가 함께 작업해 공개한 렌더링에 따르면, 새로운 맥 미니는 기존 맥 미니와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갖췄지만 더 얇은 디자인을 갖췄다.
그는 또, 새 맥 미니가 기존 알루미늄 케이스 위에 유리처럼 투명한 특수 아크릴 합성 수지인 ‘플렉시 글라스’ 소재가 쓰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그는 애플이 새로 출시한 24인치 아이맥과 유사한 투톤 컬러 옵션을 맥 미니에도 도입하는 것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들었다고 밝히며, 맥세이프 충전 포트도 채택할 것으로 예상했다.
관련기사
- "애플, 올 여름 M1칩 맥북 프로 신제품 출시"2021.05.18
- "일곱 가지 무지개 색깔 '맥북 에어' 나온다"2021.05.10
- 맥미니 연결된 모니터에 '분홍색 반점'2021.02.22
- '핑크빛' 아이폰13 정말로 나올까2021.05.25
애플은 작년 11월 새로운 M1 실리콘 칩 탑재 맥미니를 선보이며, 동시에 기존 인텔 기반 맥미니 라인업도 유지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새로운 고급형 맥 미니 출시 계획을 폐기할 수 있다고 전망한 바 있지만, 결국 인텔 칩 기반 맥 미니들도 애플 실리콘 칩 기반 모델로 대체될 것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존 프로서는 애플이 오는 6월 7일 개최되는 WWDC2021 행사에서 고급형 맥 미니와 새로운 맥북 프로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