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돕는 '청소연구소 주거환경개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연구소의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목표 달성 시 총 1천만원을 주거환경 개선 지원금으로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하고 상세내역을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같이가치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연구소에서는 6월17일까지, 카카오같이가치에서는 7월17일까지 진행되며 1천800만원의 모금 총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캠페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청소연구소 앱 접속 후 '하트보내기' 버튼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비용 부담은 없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서는 응원하기, 댓글, 공유 등으로 캠페인 참여가 가능하고 추가 기부금 후원도 할 수 있다.
청소연구소는 이번 기부 캠페인을 시작으로 장기적으로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며 기부에 참여하는 고객 모두에게 청소연구소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청소연구소, 220억 투자 유치..."누적 355억"2021.05.10
- 청소연구소, 집청소 ‘선물하기’ 기능 추가2021.04.30
- GS샵,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 출시2021.03.26
- 청소연구소, 대전·경기도 전역 서비스 확대2021.03.05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고자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청소연구소는 고객들의 잇따른 요구사항을 반영해 화장실, 냉장고 등 특정 구역에 맞춘 '부분 청소'를 출시했다. 청소연구소의 매니저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들이 매뉴얼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서비스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