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모바일을 통한 은퇴 설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은퇴 준비 및 목적 자금에 대한 자산 현황을 진단하고 부족한 자금 산출과 더불어 맞춤 제안까지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생애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가입자는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포함해 모든 금융기관의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의 누적금액 및 예상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다.
▲자녀 교육 ▲결혼 ▲주택 구입 등 다양한 자금 마련을 위해 얼마의 기간 동안 얼마의 금액을 더 저축해야 하는지를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재무설계 계산기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국내 체류 미얀마 근로자 대상 해외송금 수수료 면제2021.05.13
- "생활에 유용하고 금융과 결합되는 스타트업 서비스 지원"2021.05.12
- 금융위, 카카오페이에 마이데이터 예비허가2021.05.12
- IBK기업은행, 서울대와 우수 창업자 발굴·지원 나선다2021.05.12
SC제일은행 콜린 치앙 자산관리사업부장(전무)은 "현대인의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사회적으로도 저성장이 고착화돼 자산관리분야에서 은퇴설계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고령화와 저금리 고착화에 대응하는 장기 포트폴리오 플랜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생애 자산관리 서비스 '프리미어 에이지'를 지난해 11월 출시했다. 프리미어 에이지 서비스 출시에 맞춰 주요 거점 점포에 은퇴설계전문가를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