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클라우드 이용자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클라우드 교육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20일부터 진행되는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은 초급, 심화 단계로 나눠 격월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KT 클라우드 포털에서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을 매월 초 신청할 수 있다.
특히 KT는 클라우드를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클라우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초급과정 커리큘럼은 ▲클라우드 기술 개요와 트렌드 소개 ▲KT 클라우드 주요 상품 및 서비스 설명 ▲KT 클라우드 포탈 사용법 교육 및 시연 등으로 구성됐다.
KT 클라우드는 2013년부터 자사 클라우드 이용자와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클라우드 정기교육 진행하고 교육 역량을 축적해왔다. 아울러 KT는 전사적으로 자체개발한 교육플랫폼 ‘AIDU’을 활용한 인공지능(AI)·클라우드를 웹 기반 실습과 함께 사내 리스케일링 교육을 시행했다.
관련기사
- KT, 임직원 대상 AI로봇 우편배송 서비스2021.04.18
- KT, 대리점에서 삼성 인기가전 전시·판매2021.04.18
- KT '피크닉 UV 충전기', 레드닷·IF 디자인어워드 수상2021.04.16
- 통신3사, 기업가치 높인다…SKT, 회사분할에 신고가2021.04.15
KT는 기존에 제공하던 각 파트너사별 맞춤 교육을 온라인으로 재개하고 대학 인재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또한 판교에 위치한 KT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에서 클라우드 동향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비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미희 KT 클라우드·DX사업본부장은 “KT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사업자로서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사의 역량과 노하우를 교육과 세미나 형태로 다양한 업계 파트너, 고객, 개인들을 대상으로 지속 공유할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