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인공지능(AI)알고리즘을 활용한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16일 고객 월간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월별 잉여 자금 ▲입출금 거래 분석 ▲출금 성향 분석 등을 담은 리포트를 매월 초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리포트는 은행 내부 'AI빅데이터섹션' 조직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참여해 만든 AI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또, 하나은행 거래 데이터 외에도 오픈뱅킹과 외부·비정형 데이터까지 분석한 내용이 담긴다.
관련기사
- 우리은행, 인공지능 은행원 개발 나선다2021.04.16
- 한국씨티은행, 개인소비자 영업 철수2021.04.16
- 이주열 "암호자산 과한 투자, 금융리스크 키워...금리 완화 기조 유지"2021.04.15
- 네이버파이낸셜, 후불결제 일부 이용자 대상 오픈2021.04.15
리포트는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 메뉴 중 '내자산연구소'에서 살펴볼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AI를 통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도 진행해 디지털 개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