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이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리테일)부문 영업을 접는다.
15일(현지시간) 씨티그룹은 아시아·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내 한국을 포함한 13개 국가의 소매 금융 사업을 재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티그룹은 자산 관리(PB) 고객은 4개 지역 글로벌 자산 관리 센터로 이관하고, 이외 소매 금융 부문은 '출구전략'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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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씨티그룹은 2월 19일 한국을 포함한 태국·필리핀·호주 등 아시아태명양 지역의 소매 금융에 대해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씨티그룹의 이 같은 결정에 한국씨티은행은 후속 계획을 이사회와 금융감독당국과 논의할 계획이다. 소매 금융은 철수하지만 기업 금융은 집중하기 때문에 개인 고객 대출과 예금의 이관 등을 논의해야 하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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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말 기준 한국씨티은행의 고객 예수금은 27조3천77억원, 개인 대출금은 12조6천403억원이다.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행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 금융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이 과정서 고객들을 충분히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