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데스크톱 16.5 출시…윈도10 ARM 지원

컴퓨팅입력 :2021/04/15 12:29

패러렐즈는 애플 M1 또는 인텔 기반 맥에서 윈도10 네이티브 기능 사용을 지원하는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애플 M1 맥 컴퓨터에서 윈도10 ARM 인사이더 프리뷰 기능과 관련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지원한다.

애플 M1 칩은 맥OS인 빅서와 작동되도록 설계됐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애플 맥 환경에서 윈도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ARM 기반 리눅스 환경에서도 M1을 지원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구독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패러렐즈 액세스와 새롭게 디자인된 패러렐즈 툴박스 애플리케이션들이 M1 기반 맥 컴퓨터에서 네이티브로 지원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에서 구동되는 윈도10 ARM 인사이더 프리뷰 모습

10만명 이상의 M1 맥 사용자가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의 테크니컬 프리뷰를 통해 윈도 10 ARM 인사이더 프리뷰를 실행하고 윈도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SQL 서버,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BI, 메타트레이더를 포함한 수만 개의 인텔 기반 윈도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했다.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의 가상화 접근 방식은 애플 M1 칩의 향상된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해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0인텔 기반 맥북 에어 대비 M1 기반 맥에서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2.5배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한다. 라데온 프로 555X GPU 탑재의 인텔 기반 맥북 프로 대비 M1 기반 맥에서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최대 60% 향상 된 다이렉트 엑스 11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탑재의 인텔 기반 맥북 대비 M1 기반 맥의 가상 머신 상에서 윈도 10 ARM 인사이더 프리뷰 실행 시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최대 3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 업데이트는 모든 에디션(스탠다드 에디션, 프로 에디션, 비즈니스 에디션)에서 지원한다. 구매는 패러렐즈 공식 홈페이지나 소매 및 온라인 상점을 통해서 가능하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구독 서비스는 패러렐즈 액세스와 새로 설계된 윈도 및 맥용 패러렐드 툴박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 사용자는 추가 비용없이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로 자동 업데이트할 수 있다. 패러렐즈는 매년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의 신규 버전을 선보이고 구독 중인 고객에게 최신 OS, 하드웨어 및 패러렐즈 데스크톱의 혁신적인 기능을 무료 업데이트로 제공하고 있다.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을 통해 M1 맥 컴퓨터에서 가상 머신을 실행하려면 ARM 기반 운영 체제(OS)가 필요하다.

관련기사

패러렐즈 엔지니어링 및 지원 수석 부사장인 닉 도브로볼스키는 “애플 M1 칩은 맥 사용자에게 중요한 혁신이며 대부분의 맥 애플리케이션을 로제타 기술을 통해 매끄럽게 전환하고 있다”며 “가상 머신은 예외 영역이었으나 이를 위해 패러렐즈의 엔지니어들이 네이티브 가상화 지원을 통해 M1 기반 맥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닉 도브로볼스키는 “M1 맥, 윈도 10 ARM 인사이더 프리뷰뿐만 아니라 x86 애플리케이션과 로켓 리그, 어몽 어스, 로블록스,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샘 앤 맥스와 같은 게임에 대한 테크니컬 프리뷰를 통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며 “테스트 참여자들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16의 간편한 기능 및 윈도와 맥OS의 매끄러운 통합에 대해 좋은 평가를 보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