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레몬헬스케어와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 확대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27개 병원서 이용 가능

금융입력 :2021/04/09 09:01

신한생명이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를 맺고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보험금 청구 간소화'는 오픈 AP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다. 신한생명은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메디블록’과 기술제휴를 맺고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과 지난해 7월부터 서비스 연동을 진행해왔다.

이번엔 제휴된 플랫폼을 통해 우편이나 팩스 또는 모바일 사진 업로드 등을 거치지 않고 ▲필요서류 확인·수령 ▲보험금 청구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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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한생명)

아울러 레몬헬스케어와 추가 기술 제휴를 맺고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27개 병원에 대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서류나 방문 없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온텍트(Ontact)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