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게이트는 실시간 DB 복제 솔루션 '아크 포 오라클'(Ark for Oracle, 나라장터 검색명 Ark v6.0)을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서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나라장터)에 등록했다고 8일 밝혔다.
'아크 포 오라클'은 오라클 DB간의 DB 변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 및 복제하는 솔루션이다. 운영 시스템에서 실시간 '리두 로그(Redo Log)'를 추출해 로그 기반의 동일한 대기 DB를 구성한다. 또 사용자 실수에 따른 데이터 손실을 방지 및 복구해주는 로그(Log) 지연 적용 기능과 계획된 운영 시스템 중지를 가능하게 하는 스위치오버(Swithover) 기능, 장애 발생 시 대기 서버로 전환해 서비스 지속을 보장하는 오토 페일오버(Auto Failover) 등의 기능을 갖고 있어 고객사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최적화 해준다.
타임게이트는 작년 12월 이기종 실시간 복제 솔루션인 ‘아크 포 씨디씨’(Ark for CDC)를 나라장터에 등록한데 이어 이번에 ‘아크 포 오라클’도 나라장터에 등록하면서 실시간 DB 복제 및 DR 솔루션에 대한 공공기관의 접근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 타임게이트, 신승호 신임 대표 선임2021.04.08
- 타임게이트, 글로벌 이벤트 스트리밍 전문 기업 컨플루언트와 파트너 계약2021.03.12
- 가상자산, 미국은 변하는 데 한국은 왜 안 바뀌나2024.11.25
- 폐지 앞둔 단통법, 효과는 물음표2024.11.25
신승호 타임게이트 대표는 "가성비 높고 성능이 뛰어난 실시간 복제 및 DR 솔루션을 공공기관에 제공하게 됐다"며 "아크데이타와 공동 마케팅 및 영업을 통해 공공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크데이타 고광연 대표는 “공공분야는 자연재해, 화재와 같은 사고가 발생할 경우 추가 피해로 확산될 위험이 더 크기에 비즈니스 연속성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아크데이타는 타임게이트와 적극적인 협업 및 영업 마케팅을 통해 공공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