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프로젝트인 토카막 네트워크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암호화폐 기반 금융 서비스 사업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이번 제휴를 통해서 토카막 네트워크의 스테이킹 서비스 및 블록 검증을 비롯한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에 참여하고, 페이코인 고객 150만명을 대상으로 페이코인(PCI)과 톤(TON)의 스왑(교환) 서비스 및 톤 기반의 암호화폐 예치, 결제지원 등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더리움의 레이어2 플랫폼인 토카막 네트워크는 암호화폐 예치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탈중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일반 사용자에게 접근이 어려웠던 암호화폐 스왑 및 예치 서비스를 페이코인 앱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레이어2는 블록체인 거래 처리 속도 및 수수료를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 페이코인, 이마트24 결제서비스 개시2021.04.05
- 유니온페이 가맹점서 페이코인 결제된다2021.03.30
- 페이코인, 이마트24·CGV에서 쓴다2021.03.18
- 페이코인, 엑스피어 웹소설 플랫폼에 암호화폐 결제 지원2021.03.02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코인은 결제를 뛰어 넘는 가상자산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페이코인과 토카막 네트워크가 연동되면 양사 생태계가 확대되고 페이코인과 톤 서비스 영역 또한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제 페이코인은 금융, 쇼핑, 여행 등 일상생활의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국내 블록체인 결제의 선두주자인 다날핀테크와의 협력을 통해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가 더욱 확장되고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실생활과 밀접한 실물 결제와 광범위한 제휴점을 보유한 페이코인의 인프라를 통해 톤의 범용성도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