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의료 솔루션 피노맥스, 동은정보기술서 전략적 투자 유치

"성장 가능성과 경영진 열정 높이 평가”

중기/벤처입력 :2021/04/02 14:51

인공지능(AI) 의료 IT솔루션 스타트업 피노맥스(대표 김한석)가 순천향대학교병원 재단 산하 통합의료정보 솔루션 IT전문기업인 동은정보기술로부터 전략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31일 열린 투자 협약 체결식에는 동은정보기술 유원준 대표와 피노맥스 김한석 대표 등이 참석해 AI 기반 의료 영상 진단 기술 및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공동 업무 추진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양사는 ▲AI 기반 의료 영상 진단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 및 공동 연구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발전 등 공동 협력을 통한 스마트 병원 구축 지원 ▲의료 AI 사업분야 확장을 위한 공동 사업 기획 및 사업 추진 등 전략적 협력 ▲개발된 기술에 대한 순천향대학교병원 현장 도입을 위한 협력 등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왼쪽부터 동은정보기술 유원준 대표이사, 피노맥스 김한석 대표

유원준 동은정보기술 대표는 “AI기반 의료 영상 진단 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피노맥스의 성장 가능성과 김한석 대표의 열정을 높이 평가해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며 “양사가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는 AI 의료 영상 솔루션을 출시하고 이를 병원 현장에 적용해 의료 AI 사업분야를 선도할 계획이다. 또 순천향대학교병원이 AI·빅데이터 기반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석 피노맥스 대표는 “전략적 파트너사인 동은정보기술의 통합의료 IT사업 노하우와 순천향대학교병원 등의 의료 데이터와 컨설팅을 기반으로 개척해 나갈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에 대한 피노맥스의 비전이 높게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동은정보기술이 주주로 함께 하게 됨을 환영한다. 의료 AI 사업분야 선도를 위한 사업 기획과 추진, 동반자 수익 제품,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한 양사의 글로벌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동은정보기술은 순천향대학교와 순천향대학교 부속병원 등을 보유 중인 학교법인 동은학원내 통합의료정보 솔루션 IT전문기업이다. 현재 순천향대학교 4개 병원과 국립중앙의료원, 국립경찰병원 등의 통합 의료정보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한 자체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을 개발, 운영 중이다.

피노맥스는 2020년 3월 설립된 AI 의료 IT솔루션 스타트업이다. 딥러닝 기반 의료 이미지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헬스케어 진단 제품 개발 및 치료 혁신 AI 솔루션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특히 피노맥스는 의료 이미지(X-Ray, CT, MRI 등) 분석을 통한 질병 구분, 위치 검출 등에 특화된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뇌 구획, 뇌 기능 정량화, MR 기반 체성분 정량화, 흉부 Xray 검진용 AI, 유방암 진단 AI, 간암 췌장암 AI 솔루션 등을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