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에 소비·금융자산 정보를 결합한 10개의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데이터 상품은 10대 소비유형 정보(가계자금, 결혼·출산, 교육비, 교통·차량, 문화생활, 통신, 의료, 외식, 여행, 쇼핑)와 금융자산 정보(저축, 대출)를 결합한 데이터로, 전국 17개 시·도의 연령대별 평균 소비·저축·대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금융데이터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소상공인 등에 도움을 주고 신사업 개발, 상권분석, 학술연구, 공공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DGB대구은행, 수도권 기업영업 전문인력 모집2021.03.23
- 광주은행, 전남 여수시에 '여수웅천지점' 오픈2021.03.23
- 우리금융, 바젤Ⅲ 규제 대비 통합리스크 관리시스템 구축 완료2021.03.23
- 하나금융그룹, 헌 옷 기부 캠페인 실시2021.03.23
장기적으로는 데이터 상품 이용자의 데이터 활용 관심도와 용도 등을 분석해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카드·멤버십 등 농협은행의 데이터 상품들을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며 "범농협 계열사들과의 데이터 협업을 통해 유통·상업·금융을 결합한 데이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데이터 공유 경제 선도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