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분석 서비스 업체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달 넷플릭스의 결제금액과 유료 결제자 수 추정치를 17일 발표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우리나라 만 20세 이상 성인이 신용·체크카드로 넷플릭스를 결제한 금액을 집계했다.
그 결과 지난 2월 한 달간 넷플릭스에서 결제된 금액은 725억원으로 역대 최대로 조사됐다.
올해 2월 결제금액은 7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2% 증가했다. 결제자 수는 같은 기간 501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9% 성장했다.
넷플릭스를 결제하는 연령층도 변화했다.
관련기사
- 시청자 수는 넷플릭스, 1인당 시청시간은 웨이브2021.03.15
- 넷플릭스, 여성 스토리텔러 육성에 56억원 지원2021.03.08
- 넷플릭스, 터미네이터 IP 애니메이션 제작 중2021.02.28
- 넷플릭스 "올해 韓 콘텐츠에 5500억 투자"2021.02.25
지난해 2월의 연령별 결제자 수 분포는 20대가 43.6%(73만 명), 30대가 24.2%(41만 명), 40대가 15.5%(26만 명), 50대 이상이 16.7%(28만 명)였다. 20대 결제자수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그러나 지난 1년간 넷플릭스 결제자가 전 연령층으로 확대됐다. 20대가 31.9%(160만 명), 30대가 27.4%(138만 명), 40대가 21.4%(108만 명), 50대 이상이 19.1%(95만 명)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