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 상반기 출시 준비 박차...새 영상 공개

최근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받아...늦어도 4월 중 사전 예약 예상

디지털경제입력 :2021/03/09 14:49

흥행 기대작 중 하나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상반기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게임 내 분위기를 그대로 담은 새 영상이 공개됐다. 

오딘은 블레이드앤소울2와 제2의나라 등 함께 상반기 시장을 주도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이다. 이 게임이 타 게임사의 신작과 경쟁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지에 시장의 관심은 더욱 쏠릴 전망이다.

9일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과 PC로 즐길 수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의 출시를 앞두고 새 인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신규 인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신 로키의 비극적인 스토리와 오딘 전체 세계관의 배경인 이전 세계를 그린 프리퀄 방식으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특히 세 아이를 잃고 신들의 세계에서 추방 당한 이후 복수를 꿈꾸는 로키와 함께 북유럽 신화 특유의 어둡고 강렬한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자체적으로 실제 게임 엔진에서 촬영 및 제작한 것으로, 출시 후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그대로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무엇보다 영상을 통해 오딘의 높은 그래픽 수준과 거대한 스케일을 미리 엿볼 수 있도록 했다. 

오딘.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콘솔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 및 모션 캡쳐 기술이 활용됐다.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게임이 구현된 이유다. 

여기에 이 게임은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갖췄다. 

관련기사

최근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게임물 등급을 청소년이용불가 받는 등 출시에 시동을 건 상태다. 이에 업계 일각에서는 늦어도 다음 달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해, 상반기에 정식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오딘의 국내 및 대만 지역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상반기 내 국내를 시작으로 대만 지역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