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5월 31일까지 생태환경 분야를 주제로 ‘제1회 국립생태원 연구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태·환경 분야 학술 연구 활성화와 환경정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생태보전평가, 기후변화, 외래생물, 생태정보 활용, 생태모방 기술, 생태환경정책이다. 해당 분야 국내외 연구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선정자 발표와 시상식은 6월 말 진행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 2팀, 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4팀, 장려상(국립생태원장상) 4팀으로 총 1천만원 상당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수상 논문은 국립생태원이 지난해부터 발간하고 있는 생태전문 학술지(계간) ‘국립생태원보(PNIE)’에 게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 참달팽이 인공증식 성공2021.02.13
- 환경부,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지원…중소기업 녹색 전환 확대2020.12.15
- 색소 없이 색 만드는 ‘반사형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2021.01.26
- 가상자산, 미국은 변하는 데 한국은 왜 안 바뀌나2024.11.25
자세한 일정은 공모전 홈페이지나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생태학 분야에 몸담은 국내외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이 생태환경 학술 연구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