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은 지난 24일 전남 여수시가 주관한 '2020년 여수산단 안전관리 우수 사업장 평가'에서 여수공장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여수산단 55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여수시 공적 심의위원회는 무사고 사업장의 유지와 중대산업사고 예방활동, 시설투자 실적을 기준으로 총 4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 중,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은 1등 사업장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은 공정안전관리 및 안전관리시스템(PMS·SMS)의 최첨단화, 가스 감지기·소화장비 등 시설투자 확대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사업장은 협력업체와 위험작업의 안전관리계획을 합동 점검, 화재폭발예방설비를 지원하는 등 협력업체 직원들의 사고 예방활동을 대폭 강화한 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은 지속적인 무재해 사업장을 실현하기 위해 행동과학 전문 컨설팅 업체인 '피델리티 솔루션'으로부터 안전 리더십 컨설팅을 받고 있다. 안전 관련 설비와 시스템 개선 뿐 아니라 인적 요인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 방지까지 사전에 체계적으로 관리 중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
관련기사
-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인공위성 벤처 '무보수 이사'로 뛴다2021.02.22
- 한화솔루션, 작년 영업익 5942억원…전년比 29%↑2021.02.18
- 한화솔루션, 우리사주 사전청약률 106%…유증 '청신호'2021.02.16
- 한화솔루션, '수전해' 분야 인재 영입…그린수소 경쟁력 강화2021.02.01
향후 2년에 걸친 컨설팅 기간에 케미칼 부문의 모든 임직원은 안전관리 매뉴얼을 점검할 예정이다. 직급·업무별로 세분화해 각 사업장에 발생 가능핟 인적 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과 문화를 도입하겠다는 목표다.
이구영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 대표는 "체계적인 사전예방 시스템과 임직원 안전 의식이 함께 작동해야 철저한 안전관리가 가능하다"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걸맞은 최고의 환경안전 수준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