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테크 플랫폼 캐시워크에서 미용·성형 정보 플랫폼 '어디서했니' 첫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어디서했니는 얼굴, 피부, 몸매 등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한 미용 성형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금전적 보상을 통한 동기 부여 시스템을 차용해 기존 미용 성형 정보 앱과 차별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어디서했니에서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거나, 상담 신청 등의 활동을 하기만 해도 캐시를 적립해주고, 일정 캐시가 모이면 기프티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에 어디서했니 서비스를 탑재, 건강에 관심이 높은 캐시워크 사용자들이 미용 성형 정보를 찾을 때 한 플랫폼 안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외에도 어디서했니는 다양한 미용 성형 정보만이 아니라 병원, 의사 등에 대해서도 엄선된 정보를 확인하고, 한 번에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다. 또 이용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리뷰 제도를 운영해 사용자들 간 미용 성형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도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캐시워크는 어디서했니를 통해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 이어 미용 성형 분야를 아우르는 헬시테크 플랫폼으로의 시장 확대와 경쟁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빅인사이트, 페이팔 창업자 피터틸 출자 사모펀드서 투자 유치2021.02.25
- 변광윤 전 이베이코리아 대표, 스파크랩 고문 맡아2021.02.25
- 지그재그, 영세 판매자 수수료 면제2021.02.24
- 와디즈, 대학생·문화예술 창작자 펀딩 돕는다2021.02.24
캐시워크 관계자는 "일상 속 건강 관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헬시테크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미용 성형 분야까지 진출하게 됐다"며 “어디서했니가 양질의 미용 성형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디서했니 베타 서비스는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 안드로이드(AOS) 앱에서 이용 가능하며, 추후 아이폰(iOS)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향후 베타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헬시테크 플랫폼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자사 앱에도 어디서했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