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주식형 펀드 3종 출시

ESG경영 등 최신 화두 맞춘 상품 내놔

금융입력 :2021/02/23 14:45

카카오페이증권이 주식형 펀드 3종을 새롭게 내놨다.

23일 카카오페이는 ▲ ESG 경영 기업에 투자하는 '건강한 펀드'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200개 기업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한국인덱스 펀드' ▲주식 시장 하락에 대비할 수 있는 '한국리버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추가된 펀드는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1천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이나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투자'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페이증권, 주식형 펀드 3종 출시

주간·월간 단위로 원하는 날짜에 금액을 지정하는 '자동투자'를 신청할 수 있고, 카카오페이 결제 후 남은 잔돈으로 투자하는 '동전 모으기'나 결제 리워드로 투자하는 '알 모으기'를 신청하면 최소 1원까지도 투자가 된다. 단, 시장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한국리버스펀드는 이런 기능을 쓸 수 없다.

관련기사

카카오페이증권은 주식투자 펀드 3종, EMP 펀드 3종, 채권투자 펀드 2종, 총 8개의 펀드 라인업을 구축했다.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성향과 수요를 분석하여 엄선한 펀드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증권 이상원 사업전략본부장은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나 주식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이 각자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펀드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